기록/생활의 기록2015. 7. 23. 04:31



 





 

레카로 측에서 구형 어깨끈 이용자에게 신형 어깨끈으로 무료 증정을 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어요.

 

 

저도 신청을 했지요. 



그리고 어느 날, 신청했던 에어쉘 숄더스트랩이 도착했습니다.


 

 

 




저는 기존 어깨끈을 사용할 때 문제가 있어,

사용하지 못하고 있었어요.




기존 어깨끈을 포함한 이지라이프 유모차 사용기는

이 주소를 따라가시면 보실 수 있어요.








 





사용기를 열심히 쓰면 상품을 준다고 하길래, 저도 열심히 후기를 써 보았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포스팅은 그 후기에다 그 이후의 경험을 조금 첨가한 것입니다. 









★  개봉 및 장착기 ★






 






꺼내 봅니다.



예전 녀석과 다르게 올록볼록한 모양새가 눈에 띄네요.




 





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쓰는 가방 어깨끈에도 적용 된 기술이라고 들었는데

눈으로 보니 신기합니다.



확실히 예전에 받았던 어깨끈보다 견고해 보여요.









< 비교 사진 >



 




예전에 갖고 있던 어깨 끈이예요.



어깨에 덧대는 부분은 이번에 받은 에어쉘 숄더스트랩보다 얇구요.






 







유모차 손잡이에 고정하는 부분은 이렇게 되어 있었습니다.


이게 잘 떨어지더라구요.











숄더 스트랩을 달아 보았습니다.








 






유모차 손잡이 부분은 이렇게 달았어요.






예전의 똑딱이보다 이 방식이 훨씬 안정적이더라구요.









 







아래 부분은 장바구니 바로 위에다 달아 보았습니다.




 









이렇게 한 번 꼬아 달긴 했는데 이 방식이 정석인지는 모르겠네요.



이게 왠지 더 튼튼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ㅡ,ㅡ;;ㅋ





+ 나중에 쓰면서 느낀 건데, 저걸 꼬아 달지 않아도 충분히 튼튼하게 달아지긴 해요.

 

 

 

그런데 저렇게 줄이 늘어지게 달지 말고 조금 당겨서 달아야 되겠더라구요.

 

 

 

처음에 뭣도 모르고 쓸 땐 저 어깨끈이 바퀴에 걸려서 접었다 펼 때 아주 애를 먹었어요.

 

 

끈이 좀 짧게 붙어 있으면 그럴 일이 없어요. 

















 







어깨 끈을 달았으니 한 번 써 봐야 겠지요.














★  사용기 ★





어깨끈이 가장 유용하게 쓰일 상황 중 하나는

아무래도 계단이 있는 곳이나, 번잡한 곳을 혼자 이용할 때인 것 같아요.








지하철 두세 정거장 거리에 있는 동네 족발 맛집에 아가랑 둘이 출동해 보기로 했습니다.








루트는 두 개 뿐이지만 다양하게 짜 봤어요.











< 1. 버스 이용 >



 









다행히 한 번에 가는 버스가 있더군요.




버스를 타 보았습니다.




정류장에 가서 버스를 기다리며,

도착 2분 전 메세지가 뜰 무렵 아이에게 신발을 신기고 재빨리 어깨에 유모차를 맸어요.






평일 낮이니 ... 당연히 버스에 사람이 별로 없겠거니 했는데...



.
.


하필 그 시간은 학생들의 하교 시간이었습니다. -_-;;







moon_and_james-13






의도치 않게 학생들에게 민폐를 끼쳤습니다.ㅠ


일부러 출구 쪽에 등을 대고 서 있었어요. 애는 자리에 앉히구요.









 






시내버스가 지역별로 다 다르긴 해도 보통 이런 모양일텐데요,








 






여기에 자리가 난다면 유모차를 매고도 탈 만해요.


짧은 거리면 맨 채로 살짝 앉아도 되고, 

먼 거리면 옆에 둬도 되구요.






 







하지만... 저 좌석들은 절대로 안 됩니다 ㅠㅠ
















그래서 다음에는 평일 오전이 아니면 버스에는 어깨에 매고 타면 안되겠다는 교훈을 얻고..







돌아오는 길에는 지하철을 타 봅니다.










< 2. 지하철 이용 >



 









네, 보시면 아시겠지만 환승 코스가 있습니다.


저는 잠실 방향으로는 자주 가도 가락시장역 방향으로는 자주 안 가서요.




저 역에 엘리베이터가 있었나 없었나 기억이 잘 안 나더라구요.



결론은 다행히 엘리베이터가 잘 있었습니다. 



그래도 요즘 저희 애가 자꾸 혼자 걷고 계단을 오르내리는 데 재미를 붙여서,


어깨 끈도 매고 왔겠다. 역사에서 한 번 걷게 해 봤어요.





저는 어깨에 매고 아이는 저와 손 잡고 걸어서 계단을 이용했어요.


버스 때보다는 여유가 있어서 그런가 유모차를 매도 큰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았어요.






+ 정말 심각했던 경험담 하나 추가.. -_-;;

 

 

 

 

이 더운 여름에... 지하철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기 위해

 

그늘 없는 넓은 사거리에서 횡단보도를 두 번 건넜는데요.

 

 

 

 

 

엘리베이터 점검 ^^ ㅋㅋㅋㅋㅋ

 

 

 

ㅋㅋㅋㅋㅋㅋㅋ

 

ㅋㅋ

 

 

 
..

 

 

ㅠㅠㅠㅠ

 

 

 

하... 진짜

 

육성으로 욕이 팍...

 

 

 

 

 주변 할머니들은 저 유모차 가지고 계단은 어떻게 내려가누 한 마디씩 하시는데..

 

 

 

애 내리게 하고 접어서 등에 매니까 할머니들 다들 깜놀하심

 

 

 

어깨끈 덕에 안전하게 아이와 계단으로 갈 수 있었는데 그날의 빡침을 아직도 잊을 수가 없네요

 

 

 

엘리베이터 점검한다고 다른 입구에라도 좀 써 붙여 주던가 ㅠㅠ




 

 




< 3. 놀이공원 >



저는 잠실과 가까운 송파구 주민이라 롯데월드 연간 회원입니다.


아직 애가 어려서 키도 작고..

탈 수 있는 기구가 많지 않아요.




그래서 애랑 이용하는 곳은 주로 ..





 

 

 한 번 하고 내리면 팔이 빠질 것 같은 놀이기구.... 하...

 

( 사진 출처 - 롯데월드 홈페이지 )





이런 곳들이예요.








 





말하자면 키디존 이라는 건데요, 

(회전목마는 키디존 밖에 있음)




놀이기구를 조금 타다 보면 애가 유모차를 안 타요.




그럼 저는 그냥 퍼레이드도 구경하고 놀이공원 내를 구경하라고 내버려 두는 편이예요.







 

 







그럴 때 생각외로 이 어깨끈이 편하더라구요.

사람 많은 데서 유모차 끄는게 신경쓸 게 많아서요.





그냥 어깨 끈 하고 애랑 손 잡고 돌아다니니 구경하는 데 집중도 잘 돼고 좋아요.






< 4. 에스컬레이터 >



아이스링크 앞에 있는 뽀로로파크에 갈 때는

롯데월드 내부 엘리베이터 외엔 쓸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없어요.



제 회원권은 주중에만 쓸 수 있어서, 

주말에 뽀로로파크를 갈 때는 에스컬레이터 밖에 쓸 수가 없어요.




에스컬레이터에서 애를 한 손으로 잡고 한 손은 유모차를 붙들고 있어도 되지만

저는 애를 에스컬레이터에 태우는 게 불안해서 

그냥 등에 매고 애를 안는 게 낫더라구요.




이건 제 성향이라 이렇게 하는 게 편한데, 

저 같은 분들이 있다면 에스컬레이터 이용 시에도 유용하지 않을까 싶어요.


















막짤은 신형 숄더스트랩을 맨 이지라이프 유모차 ☆




 







Posted by 아루야